자취

내가 만든 자취요리, 만능간장을 이용한 잡채!!

영웅시대 2015. 12. 3. 20:00
반응형

지난 번 만능 간장을 만들어 놓은 이후, 만능간장을 이용한 음식을 자주하게 되네요. 백주부의 만능간장이 자취하는 사람들에게는 편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만능 간장을 이용한 요리를 한번 더 해볼까 하면서 찾는 중에 찾게된 요리가 만능 간장을 이용한 잡채 요리였습니다. 잡채를 직접 만들어본 적은 없었는데, 만능 간장을 이용한 잡채를 보니 한번 시도해볼 수 있을 것 같아서 해봤는데 시간도 그리 오래 안걸리고 괜찮았습니다.ㅋ





당면을 삶아서 해야하나 어떻게 해야하나 생각했었는데 그냥 전날 당면을 물에 담가두니 당면이 물을 먹어서 그런지 삶을 필요는 없어보였습니다. 이렇게 당면을 준비하고!




백종원식 잡채 만들기를 보니,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먼저 파를 볶아서 향을 만들어 보라고 해서 그렇게 시작을 했습니다. 식용유에 파를 잘라서 먼저 볶았습니다. 파는 귀찮아서 가위로 잘라서 볶았습니다. ㅋ






그 다음에는 양파와 버섯을 넣고 볶기 시작했습니다. 양파와 버섯에서 물이나와서 따로 물은 넣지 않았습니다. 고기는 만능간장에 들어있어서 따로 넣지는 않았구요. 




그 다음에는 파프리카를 잘라서 넣었습니다. 색깔을 위해서 넣기도 했는데 식감도 괜찮았네요. 아삭아삭하니 ㅋ 이렇게 볶은 야채를 쟁반에 따로 담아두었습니다. 





그 다음에는 참기름을 두르고 마늘과 파를 함께 볶았습니다. 식용유가 아닌 참기름을 써서 하라는데, 하라는데로 하기는 했는데 좀 더 고소한 감이 있는 것 같네요 ㅋ





그 다음에는 만능 간장을 함께 넣어서 볶았습니다. 강한불에 볶다보니 조금 타기도 했는데 불을 중불로해서 볶기를 시작했습니다.





이미 익힌 만능간장이었기에 어느 정도 데워지면 이미 불려놓은 당면을 함께 넣어서 볶기 시작했습니다. 물에 불리지 않고 넣었으면, 잘 익지 않았을 것 같은데 물에 불려서 당면을 사용해야 한다는 걸 배울 수 있었습니다. ㅋ 나중에라도 잡채를 하면 물에 불려서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그 전에 만든 야채를 함께 볶았습니다. 그리고 참깨를 넣었더니 비주얼이 괜찮네요. 빛을 가려서 음식이 너무 어둡게 나왔네요 ㅋ 아무튼 그래도 만능 간장을 이용한 잡채 요리 나름 성공했습니다. 맛도 괜찮아서 맛있는 아침이 됐네요!!

@Eli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