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고양시 행주산성 맛집, 원조 국수집!

반응형
고양시 행주산성 맛집, 원조 국수집! 

<행주산성, 원조 국수집 간판>

<행주산성, 원조 국수집 입구>
  지난 12월 중순에 있었던 학교 기말고사를 마치고 동아리 형들과 함께 경기도 고양시 행주산성 근처에 있는 맛집, 원조 국수집에 다녀왔다. 이날 일행은 총 5명이었고 이동 수단은 자동차였다. 원래 원조 국수집은 자전거를 즐겨 타는 일명 '자전거족'에게 더 잘 알려져 자전거를 타고 오는 사람들이 많은 집인데 최근에는 입소문이 퍼져서 그런지 우리처럼 차를 이용해서 이 곳을 찾아오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았다. 
  우리 일행은 광흥창 주변에서 출발해서 강변북로를 타고 쭈욱 가다가 자유로를 타고 행주산성으로 빠지라는 이정표를 따라 나갔다. 나간 후 거의 바로 좌회전으로 굴다리를 지나면 바로 우리가 찾던 '원조 국수집'이 있다. 자전거 타는 분들에게 더 잘 알려져 있어서 자전거들이 많을 줄 알았는데 평일이기도 했고, 추워서 그런지 자전거를 타고온 손님은 거의 찾아볼 수 없었다.(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주말에 자전거를 타고 많이 이용하는 것 같았다.) 우리 같이 차를 이용해서 온 손님들이 많아서 주차장에 차가 많아우리 일행은 차를 다른 곳에 잠시 주차 할 수 밖에 없었다. 주차장에 차가 많아서 손님이 많을 거란 예상은 했지만 아뿔싸, 이미 가게는 손님들로 가득차 있었다. 도착했을 시간이 약 12시 30분정도여서 점심에 딱 맞춰서 와서 그런지 사람이 더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왔으니 먹고가야지 하는 마음으로 줄을 서서 기다리는데, 메뉴가 비빔국수와 잔치국수로 간단하고 빨리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 그런지 오래기다리지 않고 그 맛있다는 '원조 국수'를 빨리 먹을 수 있었다. 식당이 꽤 커서 앉을 자리가 많았는데 그곳도 다 꽉차서 가게 안에 있는 부동산에서 우리는 국수를 먹어야 했다. 국수의 가격은 비빔 국수와 잔치 국수 각각 3000원이었다. 곱배기도 3000원이어서 가격의 차이는 없고, 계산은 선불로~

 원조 국수집의 장점은 맛은 기본에 양과 가격이 싸다는 것이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이 중앙에 있는 큰 그릇이 잔치국수이고 사진 오른쪽 구석에 있는 것이 비빔 국수이다. 대부분 동아리 사람들이 푸짐하게 먹으려는 생각으로 곱배기 국수를 시켜서 더욱 양이 많아 보였다. 아마 개인적인 생각으로 곱배기를 시키면 여성 두분이 넉넉히 먹을 수 있는 양일 것 같다.
카메라 핸드폰으로 찍어서 그런지 맛있게 나오지는 않았는데 실제로 먹어보면 국물 맛이 일품이다~그리고 개인적으로 국물에 양파가 많이 들어있어서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곱배기를 시키면 국수의 양이 상당히 많아서 먹기가 힘들정도~

 비빔 국수 사진이다. 비빔 국수도 국수의 양이 많아서 한번에 비벼먹기는 쉽지 않은 것 같았다. 비빔 국수는 잔치국수에 나오는 국물이 함께 나왔다. 비빔 국수도 맛이있다고 하던데 나중에 한번 갈일 있으면 비빔 국수를 먹어봐야겠다.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이라 한번 쯤 다녀와볼만한 곳이라 생각이 든다. 이날 낮에 출발 했는데 가고 오고 먹고 하는데 총 1시간이 걸렸는데 이정도면~ 좋은 듯 싶다. 맛도 양도 가격도 일품인~ 원주 국수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