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중족발은 학교 근처에 있고 맛도 있고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싼편이라 동아리 선배들과 함께 몇번 갔던 족발 집이다. 위치는 6호선 공덕역 5번출구를 나와 한 5분도 안 걸어가면 시장 족발골목이 나오는데 그곳에서 손님이 제일많고 가게가 큰집이 궁중족발이다. 최근 2주전에 갔을때, 공덕 주변이 직장도 많고 유명한 집이라 그런지 직장 퇴근 시간을 피해서 5시 30분쯤 가려고 했는데 시간이 늦어져 6시쯤 도착했다. 계획보다 조금 늦었을 뿐인데 손님이 가게안에 많이 있었다. 메뉴는 족발 대자, 소자, 순대국 등등.. 이렇게 있었던것 같은데.. 우리는 족발 대자와 공기밥 3개를 시켰다. 공덕동 족발 골목에 있는 족발집은 족발을 항상 준비하고 있는 듯 해서 주문하고 난 후 음식이 빨리 나오는 편이다.
깍두기, 배추김치, 순대는 서비스~, 배추, 새우젓, 고추마늘된장 이렇게가 궁중족발의 기본 반찬이다. 특별히 깍두기가 김치였지만 달콤한 맛도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순대는 서비스로 나온건데 추가로 더 달라고하면 더 준다.
궁중족발의 서비스 메뉴인 순대국이다. 매콤하니 맛이있다.
궁중족발 대(大)자이다. 가격은 예전보다 올랐다고 하는데 18000원이었다. (소자는 15000원) 대(大)자를 시키면 세명이 부족함 없이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양이다.
족발을 가운데 놓고 찍은 한컷.. 글을 쓰고 있는 중에도.. 배가고픈지 침이 넘어가는중..ㅎ
족발을 다 먹고 난 후.. 남아있는 뼈다귀의 모습이다. 궁중족발은 매일 손님이 많은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시끄러운면도 있고, 오래된 가게인 것 같아서 아주 깨끗하지는 않다.. 그래도 맛과 가격이 만족을 해주는 것 같아서 많은 손님들이 찾는 것 같다. 이번 학기에도 몇 번은 갈 것 같은데.. 시험 끝나거나 학교 쉬는날 한번 더 가고싶은 곳이다.
궁중족발 홈페이지( www.mapo-gungjungjokbal.co.kr)를 통해서 찾은 공덕동 궁중족발의 위치이다. 한번 갈 계획이 있는 분들은 찾아가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