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

강추, 함경도 아바이 젓갈! 오징어, 명란젓

반응형

다들 젓갈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주로 오징어 젓갈을 먹는데요. 찾아서 먹을 정도로 열성 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작년 겨울에 같이 사는 형님 친구분이 선물로 오징어젓과 명란젓을 주셨는데요. 명란젓은 처음 시도해봤습니다. 모양이 좀 그랬지만 한번 먹어보고 그 맛에 빠져버리고 말았습니다. 비리지도 않고 가장 좋았던 건 그렇게 짜지 않았다는 겁니다.

보통 젓갈이라고 하면 짜기마련인데 선물 받아 먹었던 젓갈은 그리 짜지 않더라구요. 그게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맛있게 먹고 있는데 금방 떨어지더라구요. 매일 먹어서 그런가.. ㅎㅎ

하여튼 먹고 싶단 생각만하다가 이번에 추석이라고 또 선물이 뙇! 젓갈은 함경도 아바이 젓갈입니다. 속초 아바이마을에서 올라온 건데요.

포장도 잘돼있고. 젓갈은 일반 밀폐용기 안에 봉지로 잘 포장해서 올라왔습니다.

젓갈 안좋아하는 분들도 한번 드시면 좋아할 만할 것 같은데.. 글쓰면서도 침이 넘어가네요 ㅎㅎ

나중에라도 기회되시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강추합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