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광흥창역 밥집, 뼈다귀 해장국 및 순대국 전문점 도마다리

반응형

​6호선 광흥창역 주변에서 자취를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이 주변에 있는 식당들을 찾아가게 됩니다. 최근에 날씨가 부쩍 추워진 날에 자취방의 수도도 얼어버려서 물도 못쓰고, 밥도 못해먹을 상황이라 아침 일찍 밥집을 찾았는데요. 

주변에 김밥천국도 있지만 자주 먹어, 지겹기도 해서 다른 음식점이 없나 찾아봤을때 도마다리라는 뼈다귀 해장국 및 순대국 전문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곳도 24시간을 하는 것 같기는 한데,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하지만 아침에 6시에 갔을때도 열었던 것을 봤을 때 아마도 24시간일 것 같습니다.

위치는 광흥창역 4번 출구에서 나와서 뒤로 돌아 한 20미터 정도만 걸어가면 왼편에 식당이 있습니다. 한의원 건물 1층에 식당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행이 있어 함께 아침으로 순대국을 먹었는데요. 기본 반찬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치, 깍두기(?), 그리고 된장에버무린 고추입니다. 기본 반찬 모두 손님이 직접 잘라 먹게 됐는데요. 순대국이 느끼한 면이 있어서 느끼함을 덜어줄 반찬들이 대부분 입니다. 해장국은 시켜보지 않았는데, 아마 비슷한 구성의 반찬이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순대는 한 4개 정도 들어있고 나머지는 부속 고기들인데 맛이 괜찮습니다. 다대기는 특별히 넣어서 먹지 않는데, 새우젓과 먹는게 저는 순대국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인 것 같아 그렇게 먹네요 ㅎ


도마다리의 메뉴 구성과 가격입니다. 전화번호는 02-707-2213 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