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

[맛집] 망원시장 방문! 닭강정, 떡갈비, 고로케!

반응형

지난 비오는 주말 자취방에서 그리 멀지 않은 시장인 망원시장에를 다녀왔습니다. 얼마전에 망원시장을 다녀왔었는데, 정말 짧은 시간 다녀와서 망원 시장을 제대로 둘러보지 못했었습니다. 비가오는 날이었지만 주말이기도 해서 같이 자취하는 형들과 같이 시간을 내서 다녀왔습니다.

인터넷에서 망원시장 먹거리, 맛집에 대해서 검색해보고 갔는데요. 망원시장에는 닭강정, 칼국수집, 초밥집, 고로케 등이 맛이있다고 나와서 그 음식 중심으로 한번 맛을 보려고했습니다.

망원시장을 가는 방법은 다양할 수 있는데, 저희는 택시를 타고 이동했는데요. 비오는날 신촌과 동교동은 택시타고 다니면 안될 것 같더라구요ㅠㅜ. 차가 너무 막혀서... 아무튼 가까운 거리인데 차막히고 택시비가 좀 나온 것 같습니다. 택시말고 대중교통도 있을텐데요.. 버스는 한번 찾아봐야겠고, 전철로는 6호선을 타고 망원역에서내리시면 걸어서 10분 안걸릴 것 같네요. 

아무튼 택시를 타고 망원 시작 도착!!!


<<망원시장 입구 사진>>

망원 시장이 좀 커서 토요일에 방문을 다했는지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위 사진에 보이는 곳과 그 반대편도 망원시장입니다. 제가 사진찍으러 서 있던 곳에 본죽이 있습니다. 비가와서 시장을 찾은 손님들이 우산을 쓰고 다니고 더 분주해보이네요. 

처음으로 돌아본 곳이 제가 사진을 찍었던 그 방향인데요. 입구부터 정육점이 있었고, 떡집이 있었는데 정말 저렴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튀김, 떡볶이 파는 집, 미꾸라지, 장어 파는 집, 야채가게 등이 있었고 대형 할인 마트에서 느낄수 없는 활기찬 분위기들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이 쪽을 돌면서 눈에 띈 음식이 있었는데 떡갈비!! 였습니다.

<<떡갈비가 3개에 5천원>>

사진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크기가 정말 큰 떡갈비 였는데, 3개에 5천원이었는데 크기에 비해서 정말 저렴한 가격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날 맛도 봤는데 캬... 맛도 일품이네요. 주말에는 없어서 못 판다는데.. 다행이 있어서 6개 구입했네요!! 망원 시장 가게되면 한번 드셔보세요~ 강추 ㅋ

그런데 떡갈비는 구입했는데... 이쪽 방향에 닭강정은 없다고 해서 반대쪽으로 이동했습니다.

길을 건너서 반대쪽 시장으로 들어가는데, 입구 양쪽에 고로케 집이 있습니다. 맛있어 보였는데 일단은 닭강정을 향해 고고!!

시장길을 따라 쭉 가니 두군데 닭강정 집이 있었는데, 두번째 집이 줄이더 길어서 그곳에 가서 주문을 했습니다. 망원동 사는 연예인이와서 사진 찍은 것도 있더라구요 ㅋ 장미여관 어떤 분이었는데 이름이 ...


<<큐스 닭강정과 치킨>>

닭강정집에는 양념이 다르게해서 6가지정도가 있었는데 한마리가 1만원이었고, 두마리가1만7천원이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맛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 매운거랑 과일맛이 잘나가는 듯 했습니다. 우리 일행은 섞어서 주문 했는데, 강정을 담고 마지막에는 떡을 얹어 주셨습니다.ㅋ 시장내에는 먹을장소가 딱히 없어서 집으로 이동!!



집에 가는길에 고로케6개정도 구입했는데요. 한개에 5백원이라 많이 사게 된다는... 너무 배고파서 고로케 하나씩 먹고 집으로 ㅋ

도착해서 닭강정 먹어봤는데 부드러우니 맛이 좋네요!! ㅋ 배고파서 그런가.. 다음에 또 먹고 싶다는 근데 닭강정이긴한데 ㅎ 순살치킨이 더 맞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그래도 닭은 맛있네요~~~

비오는데 안전한 하루 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